모바일 gnb

청년 단체/기업

누리라 프로젝트

단체소개

누리라프로젝트는 고민이 많은 대구경북 2030청년이 모여 스스로에게 필요한 대화랑 기획놀이를 통해 삶의 행복을 찾는 "피어 코칭" 공동체입니다. 피어(Peer)는 동료라는 뜻이고 코칭(Coaching)은 도움주기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합치면 동료들끼리 도움을 주고 받는 뜻이죠.
교수님들, 선생님들,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성의 멘토가 나쁘다는게 아니라 그들이 하는 말과 행동들이 분명히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말들임에도 그들의 지위 혹은 사회적 고정관념에 의해 2030세대에게 제대로 수용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누리라프로젝트는 2030세대가 모여 같은 조언을 하더라도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다가 그 고민을 해결한 같은 또래의 친구(동료)가 해줄 때 오히려 잘 수용된다는 것을 활동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행복한 삶 혹은 성공한 삶에 대한 획일화 된 기준을 극복하며 대등한 관계로 서로 존중하며 도움을 주는 피어코칭은 누리라프로젝트라는 모임이 무의식적으로 행해왔습니다. 구성원들은 이를 통해 깊게는 자신의 삶의 철학을 만들어가거나 가까이에는 친구를 사귀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 사회에서 역할 등을 모색하고 이를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2014년 5월부터 시작해 현재 대구를 중심으로 삶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스피치형 행사, 대화모임, 취미공유 모임, 독서모임 등을 기획해왔고 지역의 여러 기관, 단체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와 워크숍을 수행해왔습니다.
매년 기수별로 구성원을 모집하고 연간 활동을 누적해왔으며 현재 2020년 7기 멤버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누리라프로젝트의 활동이 궁금하거나 참여하고 싶으시면, 누리라프로젝트 네이버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단체활동

  • 01

    날라리스피킹 : 자신만의 가치관과 비전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는 날라리들의 외침. 스피치 콘테스트 형식으로 다양한 삶의 모양을 나누고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모임.

  • 02

    블라인드스피치 허심탄회 : 편견, 고정관념으로 허심탄회하지 못한 관계에 경종을 울리는 이색 스피치 대회.

  • 03

    사유인 독서모임 : 추천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자신의 삶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의 깊이를 키우는 독서모임.

  • 04

    대팬 : <대신 전해드립니다, 제팬>이라는 뜻으로 한일문화교류, 일본어 공부, 대구에 있는 일본인 유학생들과의 교류 등 진행.

QUICK MENU

TOP